목차
[기조강연]
- 디지털헤리티지의 현황과 전망
: 유동환 (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)
[발표]
-문화재 디지털 대전환 2030
: 최연규 (문화재청 정보화담당관 사무관)
- 기술은 박물관 경험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? - 국립중앙박물관의 실감콘텐츠 활용을 중심으로
: 장은정 (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박물관과 학예연구관)
- 광화시대 5G 기반 고해상도 영상 및 공연 콘텐츠 개발 및 실감미디어 콘텐츠 동향
: 한현석 (주식회사 KT 실감미디어사업팀 과장)
- 백제역사유적지구 실감형 콘텐츠
: 문혁 (주식회사 케이쓰리아이 기술연구소 책임연구원)
- 구글 아트 앤 컬처 : 문화와 예술이 기술을 만났을 때
: 식스틴 파브레 (구글 아트 앤 컬처 프로그램 매니저)
- 세계유산 보호를 위한 디지털 기술의 역할
: 마리오 산타나 퀸테로(이코모스 사무총장)
[토론]
- 좌장 : 유동환 (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)
- 안재홍 (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초빙교수), 홍철운(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회장)